‘2025 인천 블록체인 사진 공모전’
‘2025 인천 블록체인 사진 공모전’

인천테크노파크(인천TP)는 오늘부터 11월 30일까지 ‘인천의 가을’을 주제로 NFT 기술을 활용한 ‘2025 인천 블록체인 사진 공모전’을 개최한다.

올해로 3회차인 이번 공모전은 Web 3.0의 대표적 기술인 NFT(Non-Fungible Token)의 이해도를 높이고, 향후 발행될 ‘인천지갑’과의 연계를 통해 블록체인 기술에 대한 시민들의 인식을 높이고자 진행됐다.

누구나 최대 2점까지 출품할 수 있고, 접수 기간은 11월 30일까지다. 출품작은 타 공모전 수상 이력이 없고, 촬영일이 명시된 디지털 컬러 사진(가로형 3,000pixel 이상) 파일이어야 한다.

자세한 내용은 인천블록체인기술혁신지원센터 홈페이지에서 확인 할 수 있다.

인천TP는 전문가 심사를 통해 출품작 중 ▲최우수상 1명(20만원 상당) ▲우수상 2명(10만원 상당) ▲장려상 10명(5만원 상당) 등 총 13점을 선정하고, 지역화폐 형식으로 부상을 제공할 예정이다.

또한 수상작 13점은 블록체인 기술 활용을 홍보하기 위해 송도에 있는 인천블록체인기술혁신지원센터 내 NFT 아트갤러리와 홈페이지 등에서 전시될 예정이다.

인천TP 관계자는 “이번 공모전을 통해 시민들이 블록체인 기술 중 하나인 NFT를 경험하고 인천지갑에 대해 알게 되길 바란다”라며, “공모전에 참가한 모든 분께 특별하고 뜻깊은 시간이 되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