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시청소년재단 통진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정월대보름 맞이 ‘제1회 통진윷놀이(척사대회)올림픽’ 성료

서규식 기자 승인 2024.02.26 19:02 의견 0

통진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에서 ‘제1회 통진윷놀이(척사대회)올림픽’을 개최했다.
통진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에서 ‘제1회 통진윷놀이(척사대회)올림픽’을 개최했다.

(재)김포시청소년재단 통진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에서 정월대보름을 맞이해 우리나라 고유의 전통놀이문화를 알리고자 ‘제1회 통진윷놀이(척사대회)올림픽’을 개최했다.

2024년 2월 16일, 23일 총 2회에 걸쳐 개최된 ‘제1회 통진윷놀이(척사대회)올림픽’은 예선리그전, 결승토너먼트전으로 진행됐으며, 팀전‧개인전 활동으로 방학기간 동안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참여청소년에게 다양한 체험의 기회를 제공했다.

참여청소년은 “윷놀이로 친구들이랑 대결하고, 응원하는 모든 것들이 좋았고, 다 같이 체험하는 활동을 계속해서 좋았다. 다음에 또 하고 싶다”고 말했다. 김포시청소년재단 최규장 수련관장은 “우리나라의 전통놀이문화를 즐겁게 체험하며 이해하는 데 도움이 됐길 바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청소년활동을 개발 및 운영하는데 더욱 앞장서서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통진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는 매년 초등학교 4, 5학년 청소년 40명을 대상으로 운영되며, 연간 방과 후 돌봄이 필요한 청소년에게 체험활동, 학습지원, 급식, 상담 등 종합서비스를 무료로 제공하고 있다.

저작권자 ⓒ 메트로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